미대입시닷컴 SNS 온라인 합격생 인터뷰 -홍대 유니온 미술학원 - 국민대 금속공예학과 합격!

2019. 1. 23. 14:40미대입시닷컴 합격생 인터뷰

안녕하세요 미대입시닷컴 에디터 미대입시넷입니다.


이번 포스팅 합격생 인터뷰의 주인공은 홍대 유니온 미술학원의 나O지 학생입니다~

2018학년도 정시에서 국민대 금속공예학과에 합격했다고해요~

나O지 학생의 인터뷰와 재현작, 평소작을 관찰해볼까요?




1. 지원한 전형/학과의 지원동기는 무엇이며, 어떻게 준비했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저는 고3 생활하면서 정말 국민대 아니면 안가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준비했어요. 국민대 미대 자체가 좋기도 하지만 도전적이고 개방적인 학교의 이미지도 저와 잘 맞다고 생각해서 가장 가고 싶었답니다☺ 그리고 평소에 직접 만들고 아기자기한걸 좋아해서 국민대 금속공예과에 지원했어요.  


2. 학업성적(수능,내신)은 평소에 어떻게 준비했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저는 주말마다 서울에 와서 그림을 배우고 평일에는 공부에 집중했어요. 공부할때는 공부만, 그림그릴땐 그림만 생각하는게 가장 중요한것 같아요. 아 나는 공부가 부족한데 그림도 부족하고 어쩌지? 라는 고민에 빠져있기 보다 일단 뭐라도  더 해보자는 마음가짐을 가지면 공부도 실기도 다 오를거에요!  


3. 실기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홍대 유니온  

아무래도 국민대가 건식이라 다른 학교들을 함께 준비하기엔 어려웠는데, 그래도 기본적인 부분들은 같으니 기본기를 충실히 하려 했어요. 그리고 선생님들이 짚어주시는 단점들을 고치려 집중하고, 장점들은 최대한 더 발전시키고 잘보이도록 노력했어요. 유니온의 유형별, 대학별수업을 하다보니 실기를 더 구체적이고 각 학교 스타일에 맞춰 배울수있어 좋았고, 교재를 통해 이론적인부분도 배우고 여러 예시작을 보며 보는 눈도 기를 수 있었어요.


4. 실기고사 당일 출제문제는 무엇이었으며, 문제를 받고 어떻게 발상하여 풀어나갔는가?  

6가지 실물을 주고서 자유롭게 구성해 그리는 문제가 나왔는데, 저는 각 물체의 특성을 강조하고 사물간의 겹침을 통해 재미를 주려 했어요. 강조할 부분에서 묘사를 확실히 보여주고, 풀어줄 곳은 적당히 풀어줘서 강조와 생략을 확실히 보여주려 했어요. 그리고 실물들을 직접 배치해 그대로 보고 그려서 사물간의 비례, 투시 등을 보여줬어요. 형태를 절대 틀리지 않겠다는 각오로 스케치를 꼼꼼히 하고 초벌 시간을 줄여 묘사 시간을 늘려서 덕분에 5분 빨리 끝내고서 픽사티브도 뿌리고 완성도 높은 그림을 그릴수 있었어요.  


5. 고사장의 구체적인 분위기는 어떠했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홍대 유니온  

조용하고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였어요.  



6. 합격의 주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일단 저희 기초소양반이 올해 인원이 되게 적었어요. 그러다보니 선생님과 더 친해지고 많은 피드백도 받고 고민상담도 할수 있었어요☺ 각자 그림의 장단점을 함께 들으면서 친구들 그림 보면서 더 보는 눈도 늘고 장점은 배워나갈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편하고 재밌게 배울수있는 분위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또 그림을 두고 많은 대화를 나누면서 더 심화적으로 생각하고 똑똑하게 그림을 그리는 법을 배울수 있었어요. 그러면서 의도를 그림에 보여주는 법을 터득할 수 있던것 같아요. 많은 유형을 연습해서 무슨 주제가 나와도 당황하지 않을 수도 있었어요. 건식으로 바뀐 첫해지만 모두 합격할 수 있던게 바로 그 덕분인 것 같아요  


7. 미대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이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간략하게 적어주세요.  

미대입시에서 나는 할수있다라는 마음가짐이 확실히 있다면 못이루는건 없다고 생각해요. 저는 시험을 잘 못볼때마다 아 지금이 실제 시험이 아닌게 어디야 다음에 더 잘하자! 라고 위안을 삼았어요. 항상 시간이 남아있다는것에 감사함을 느끼면서 꾸준히 노력했으면 좋겠어요☺  




홍대 유니온 미술학원의 1:1 미대입시컨설팅은 

미대입시닷컴에서 실시간으로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http://me2.do/5TS4PL6k 



홍대 유니온 미술학원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uniondream.blog.me/


홍대 유니온 미술학원 공식 블로그 바로가기!

http://blog.naver.com/uniondream



미대입시닷컴 합격생 인터뷰 전체보기

http://interview.midaeips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