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대입시닷컴 SNS 온라인 합격생 인터뷰 -홍대 유니온 미술학원 - 동덕여대 미디어디자인학과 합격!

2019. 1. 23. 15:19미대입시닷컴 합격생 인터뷰

안녕하세요 미대입시닷컴 에디터 미대입시넷입니다.


홍대 유니온 미술학원에서 2018학년도 정시 동덕여대 미디어디자인학과에 합격했다고해요~

합격생 양O린 학생의 인터뷰와 재현작을 보러가보실까요?


 

1. 지원한 전형/학과의 지원동기는 무엇이며, 어떻게 준비했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저는 영상이랑 CG에 관심이 많아요. 보통 다른 학교에서는 시각디자인과에서 배우는데 다른 여러 가지 것들도 배워야하다 보니 영상과 CG를 배우는 비중이 적더라고요. 동덕여대 미디어디자인과에서는 아예 제가 관심 있는 것들만 전문적으로 배우는 것 같아서 학교를 선택하게 되었어요.  


2. 학업성적(수능,내신)은 평소에 어떻게 준비했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딱히 대단한 공부 방법이라든지 꼼꼼하게 공부계획을 짰다든지 그런 거는 없고요 그냥 소소하게 복습 위주로 공부했어요. 원래 공부에 관심이 없어서 나만의 공부 방법이라든지 공부 계획을 철저하데 짠다든지 아무것도 할 줄 아는 게 없어서 처음에는 다른 애들이 열심히 공부하는 모습을 보고 따라서 공부했었어요. 다른 애들의 여러 가지 다양한문제집과 스터디 플래너에 빼곡히 적힌 계획을 보면서 나도 해봐야지 했는데 처음이라서 너무 어려웠어요. 그래서 다른 애들 따라서 공부하는 것은 포기하고 내가 감당할 수 있는 선에서 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양으로 공부하는 것보다 좀 더 정확히 알고가자라는 편이여서 수업을 열심히 듣고 남은 시간에 헷갈리거나 놓치고 있었던 거를 다시 보면서 공부했어요.  


3. 실기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홍대 유니온  

학교를 정하고 나서 학교별로 따로따로 묶어서 수업을 하면서 각 학교가 갖고 있는 특성을 파악하면서 실기를 준비하기 시작했어요 학교별뿐만이 아니라 학교에 있는 각 과별 특성도 잘 설명해 주셔서 어떻게 하면 문제를 잘 풀어낼 수 있을지에 대해 많이 생각하고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4. 실기고사 당일 출제문제는 무엇이었으며, 문제를 받고 어떻게 발상하여 풀어나갔는가?  

500원짜리 동전과 16cm 투명 자가 나왔어요. 시험 전날에 비슷한 질감의 주제를 연습해서 다행이었던 것 같아요. 동전이 너무 고유의 색이 강해서 동전보다는 자의 색을 바꾸고 자는 투명한 질감을 보여주려고 했어요. 평소에 주제부에 집중감이 떨어진다는 지적을 많이 받아서 선재와 점재요소를 사용해 최대한 집중이 생기도록 배치했어요.  


5. 고사장의 구체적인 분위기는 어떠했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홍대 유니온  

조용하고 차분한 분위기였습니다. 


6. 합격의 주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미대입시를에서 기본기는 정말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홍대 유니온에서 반드시 체계적으로 만들고 넘어가는 기초 마스터링이 정말 기반을 다지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직도 스스로 기본기가 부족하다고 느끼면 혼자서 기초 마스터링을 연습할 때도 있어요.  


7. 미대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이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간략하게 적어주세요.  

처음에는 어렵더라도 공부할 때는 계획을 꼭 세웠으면 좋겠어요. 계획을 세우면서 공부하지 않아서 나중에 정말 많이 후회했거든요. 실기에서는 좀 더 자세하고 집요하게 생각하는 습관을 길렀으면 좋겠어요. 다른 사람이 잘 그렸다면 그 사람이 무슨 생각을 하면서 그렸는지 이유를 생각해보고 또 그 생각은 어떻게 하게 되었는지에 대해 계속 생각해봤으면 좋겠어요. 그러면 그림을 그릴 때 얼마나 많은 생각을 해야 하는지 알게 되면서 그림이 좀 더 늘 수 있을 거예요. 





홍대 유니온 미술학원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uniondream.blog.me/

홍대 유니온 미술학원 공식 블로그 바로가기! 

http://blog.naver.com/uniondream

홍대 유니온 미술학원의 1:1 미대입시컨설팅은  

미대입시닷컴에서 실시간으로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http://me2.do/5TS4PL6k 

미대입시닷컴 합격생 인터뷰 전체보기

http://interview.midaeips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