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대입시닷컴 SNS 온라인 합격생 인터뷰- 홍대 유니온 미술학원 - 국민대 시각디자인학과 합격!

2019. 1. 29. 07:09미대입시닷컴 합격생 인터뷰

안녕하세요 미대입시닷컴 에디터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미대입시닷컴 SNS 온라인 합격생 인터뷰입니다.

홍대 유니온 미술학원의 강O주 학생이 이번 주인공인데요,

2018학년도 정시 국민대 시각디자인학과에 합격했다고 해요~

강O주 학생의 인터뷰와 재현작을 보러가실까요?


 


1. 지원한 전형/학과의 지원동기는 무엇이며, 어떻게 준비했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저는 디자인을 알기에 앞서 그냥 그림그리는걸 좋아했던 학생입니다. 그러다가 시각디자인이라는 분야를 알게 됐는데, 말그대로 시각적인 디자인을 통해 작품이라면 감상자, 상품이라면 소비자와 소통을 한다는 점이 매력이라고 생각했어요. 제가 좋아하는 그림을 이용해 디자인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하니 정말 신나더라고요. 그래서 시각디자인과가 꼭 가고 싶었습니다.  


2. 실기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홍대 유니온  

고3생활을 지내는 동안, 심지어는 수능 전까지도 대학 입시가 너무나 다양해서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유니온에서는 제가 희망하는 대학을 준비하기 위한 교재가 준비되어 있었고, 교재를 보며 학교가 원하는 그림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었어요. 국민대는 기초조형이라는 큰 유형 안에서도 세 개의 작은 유형이 나눠지는데, 그런 체계적인 부분까지도 교재에 나와 있더라고요. 인터넷에 검색해서 자료를 찾는 것은 한계가 있기 때문에, 교재를 접하고나서 제가 전혀 몰랐던 것들을 많이 알게 됐어요. 학원에서 시험을 볼 때에도 교재에서 공부했던 걸 적용하려고 노력하기도 했습니다. 입시그림이 많이 고도화됐고, 이제는 그냥 그리기만 하면 되는 게 아닌, 많이 알고 많이 적용하기의 싸움이라고 생각합니다. 자기가 준비하는 대학의 입시를 정확히 아는 것은 정말 기초이자 큰 무기가 될 수 있죠. 그런 면에서 유니온의 유형별, 대학별 교재가 실기합격을 위한 큰 기반이 되어 줬던 것 같아요. 


3. 실기고사 당일 출제문제는 무엇이었으며, 문제를 받고 어떻게 발상하여 풀어나갔는가?  

실기시험 당일에 나온 주제는, 물체를 배치하고 사실적으로 그리는 것이었습니다. 삼다수, 킷캣, 지퍼백, 계란, 쇠숟가락, 수건이 정물로 주어졌는데, 제한조건은 지퍼백에 수건을 넣고 또 다른 정물 하나를 넣어서 그리는 것과 그림자를 표현하는 것이었어요. 저는 표현력에 자신이 있었기에 그릴거리가 많은 삼다수를 맨 앞에 배치하고 빛방향을 뒤에서 오는걸로 설정해서 그림자에 빛이 비치는 모습을 표현했어요. 또 지퍼백이 제한조건에 명시되어 있어서 물체가 들어간 걸 잘 보여주기위해 삼다수와 비슷한 위치에 수건과 계란이 들어있는 지퍼백을 배치했어요. 남은 물체인 킷캣과 쇠숟가락은 반사체의 특징을 보여주기 위해 겹치게 하고 화면의 가장 뒷쪽에 배치했습니다. 시험 시간이 지나갈수록 생각보다 그려야 할 것이 너무 많아 무리라는 생각이 들었고, 시선에서 가까운 곳을 강조. 먼 곳을 생략하는 전략을 택했습니다. 시간이 모자랄까봐 시험을 보는 내내 긴장이 되었지만 학원에서 매일 시험보던 기억을 떠올리며 침착하게 완성하고 나올 수 있었어요! 사실 이번 주제에서 기초디자인을 떠올리고 공중에 물체들이 떠 있게 그린 학생들이 많았는데 저는 그림자를 표현하라는 조건에 집중해서 바닥구도와 빛방향을 활용했습니다. 결과적으로는 문제풀이를 잘 맞게 한 것 같아요.  



4. 합격의 주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유니온에 온 것? 농담이 아니고 진심입니다ㅎㅎ 정시특강때 학원을 옮겨서 적응하기 힘들거라고 생각했는데, 오히려 수업방식이 저한테 잘 맞아서 좋은 결과를 얻은것 같아요. 소양반은 소수정예라 선생님께서 1대1로 자주 봐주신 것도 도움이 정말 많이 됐고요. 어딜 가든 본인이 열심히 한다면 잘 되겠지만, 본인의 노력뿐만 아니라 좋은 환경이 받쳐준다면 최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해요. 저는 유니온으로 학원을 옮기고, 표현력에 대한 칭찬을 많이 들었어요. 그런데 기초소양이라는 실기과목에서는 표현력이 전부가 아닙니다. 주제에 따라 구조를 만들거나 상황 연출을 해야하는 만큼, 연출력과 화면구성능력 등 많은 능력이 필요하죠. 그래서 꼭 필요하지만 제가 서툴었던 부분을 선생님의 지도에 따라 보완해 나가면서 제 강점인 표현력을 더욱 강조했어요. 특강 후반으로 갈수록 자연스럽게 그림이 좋아졌고 결국 합격했습니다. 아무리 제게 강력한 장점이 있었다고는 해도, 다른 부분이 뒷받침해주지 않았다면 장점도 눈에 보이지 않았을겁니다. 장점을 살려줄 수 있는 환경도 합격의 정말 중요한 요건이기 때문에, 제가 합격할 수 있었던 이유들 중에서도 학원을 옮긴 것이 정말 큰 영향을 준 것 같습니다.  


5. 미대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이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간략하게 적어주세요.  

사실 미대입시가 정신적으로 정말 고통스럽습니다. 물론 신체적인 고통도 뒤따르고 말이죠. 하지만 후배님들, 진짜 기억해줬으면 하는게 하나 있어요. 미대 입시를 하면서 꿈과는 다른 현실에 절망한 후배님들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분명한 건, 입시 기간은 어쩌면 여러분이 살아오면서 겪어보지 못했을 수도 있는 가장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는 기간입니다. 힘든 만큼 성장한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그리고 입시는 여러분들 혼자서 하는 싸움이 아니라 선생님들이라는 여러분의 편이 존재합니다. 학생들이 가는 길을 시험 직전까지 같이 걸어주는 사람들이죠. 선생님들과 자기 자신을 믿고 열심히 한다면, 분명히 합격할 수 있습니다. 절대 포기하지 말고 신뢰와 긍정으로 합격까지 가시길 바라요! 응원합니다. 화이팅!!  



홍대 유니온 미술학원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s://uniondream.blog.me/


홍대 유니온 미술학원 공식 블로그 바로가기!  

http://blog.naver.com/uniondream


홍대 유니온 미술학원의 1:1 미대입시컨설팅은   

미대입시닷컴에서 실시간으로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http://me2.do/5TS4PL6k 

미대입시닷컴 합격생 인터뷰 전체보기

http://interview.midaeips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