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대입시닷컴 SNS 온라인 합격생 인터뷰- 홍대마스터글로리미술학원 - 건국대 현대미술과 합격!

2019. 2. 2. 14:59미대입시닷컴 합격생 인터뷰

안녕하세요~ 미대입시닷컴 에디터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홍대마스터글로리미술학원으로부터 제공받았는데요~

미대입시닷컴 SNS 온라인 합격생 인터뷰 시간입니다.

신0초 학생이 2018학년도 정시 건국대 현대미술과에 합격했다고해요~

신0초 학생의 인터뷰와 평소작을 보여드리겠습니다~


1. 지원한 전형/학과의 지원동기는 무엇이며, 어떻게 준비했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인체수채화 평소 가고 싶었던 건국대 현대미술과를 지원했습니다.  


2. 학업성적(수능,내신)은 평소에 어떻게 준비했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재수 때는 재수종합반을 다녔다가 적응이 힘들어서 인강들으면서 공부했습니다.  


3. 실기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홍대마스터글로리  

인스타나 인터넷에서 작가님들 그림이나 다른 학생들 그림을 많이 보고 참고했습니다. 학원에서 선생님이 지적해주신 부분들을 메모하고 최대한 빨리 고치려고 노력했습니다. 평소 시험 칠 때도 실전이라는 생각으로 긴장하며 그렸습니다. 


4. 실기고사 당일 출제문제는 무엇이었으며, 문제를 받고 어떻게 발상하여 풀어나갔는가?  

바닥에 남자 모델이 다리를 잡고 앉아 헬멧을 짚고 있었습니다. 완측 자리이다보니 배경 공간 처리에 신경을 많이 썼습니다. 최대한 자연스럽게 하고 닮아보이도록 관찰하면서 그렸습니다. 선생님이 평소대로 그리면 붙을 것이리고 말씀해주셔서 자신감을 가지고 그렸습니다.  


5. 고사장의 구체적인 분위기는 어떠했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홍대마스터글로리  

차분하게 그림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6. 합격의 주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삼수를 하다보니 시험 경험이 많은게 유리하게 작용했습니다. 다른 무엇보다 형태가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보통 1시간 20분, 길게는 1시간 30분까지 스케치를 했습니다. 나만 어려운게 아닐 거라고 생각하며 그렸고 뒤로 멀리 나와서 자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한 같습니다.  


7. 미대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이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간략하게 적어주세요.  

시험장에 가보면 변수가 있게 마련인데 끝날때까지 정신을 집중하라고 조언하고 싶습니다. 인체는 구조가 중요하니까 항상 구조적으로 생각하며 그리기를 당부하고 싶습니다. 효율성을 위해 외워서 그리는 면도 있지만 평소에 관찰을 많이 하는데 좋은 것 같습니다. 슬럼프가 올 때가 있을텐데 잘 극복한다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더욱 많은 합격생 인터뷰들을

미대입시닷컴에서 모두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http://me2.do/GqgreeLG

미대입시닷컴 합격생 인터뷰 전체보기

http://interview.midaeips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