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수시) 서울과기대 시각디자인 합격!! 손O원(한세사이버보안고3) 홍대미술학원 디자인다윈

2021. 1. 16. 01:23미대입시닷컴 합격생 인터뷰

미대입시닷컴 합격생 인터뷰

2020학년도(수시)   서울과기대 시각디자인 합격!! 
손O원(한세사이버보안고3)

홍대 디자인다윈 미술학원


● 실기경력: 1년
● 서울과기대 시각디자인 합격!
경쟁률 16.53:1


Q. 지원한 전형/학과의 지원동기는 무엇이며, 어떻게 준비했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실무디자인이 체계적인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의 공부를 통해 시각적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디자이너가 되고싶어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또, 고등학교때 내신관리를 철저히 했기 때문에 수능보다 내신을 반영한 수시 실기우수자 전형으로 입시를 진행했습니다.

Q. 학업성적(수능,내신)은 평소에 어떻게 준비했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실기에 큰 비중을 두고 내신을 관리했습니다.

Q. 실기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홍대 디자인다윈
과기대 유형 준비 이전 부터 선생님들께서 소묘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해주셔서 꾸준히 진행하였고 입시 때에도 시간나는 대로 꾸준히 소묘 연습을 하여 기본을 다지려고 하였습니다. 과기대는 시간내에 글, 소묘, 디자인을 완성해야 하는 만큼 빠른 시간내에 완성할 수 있도록 실제 시험장 분위기를 조성하여 완성하는 버릇을 들였고 글 작성을 위해 신문과 뉴스를 보며 현재 시사에 대해 관심을 높였습니다.

★ 서울과기대 시각디자인 합격생 평소작 ★
 
 
자료제공: 홍대 디자인다윈 미술학원  
 

 

Q. 실기고사 당일 출제문제는 무엇이었으며, 문제를 받고 어떻게 발상하여 풀어나갔는가?
<시험주제 : 자물쇠, 열쇠> <제시 문장과 제시어에 대하여 자유롭게 표현하시오.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에게 “예술이 가진 창조성의 근원은 무엇입니까?”라고 물었을 때, 그는 그것을 ‘은유’(metaphor,메타포)라고 대답했다고 한다. ‘그녀의 눈동자는 호수다.’처럼 전혀 상관없는 것인 눈동자와 호수를 연결하여 새로운 등식을 만들어내는 것이 은유이다. 굉장히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을 서로 연결하는 능력, 이것이 실제로 창의적인 사람의 뇌에서 공통적으로 보이는 현상이라는 사실을 21세기 신경 과학자들은 실험을 통해서 알아내게 되었다.> 제시문의 포인트로 ‘은유란, 서로 상관없는 것을 연결시켜 새로운 등식을 만들어내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우리가 공부하는 모습과 비교하였습니다. 창의적인 인재를 요구 하는 사회에서 제시문의 ‘은유’는 창의적인 사고를 나타내는 것 같아 과목들을 별개의 것으로 생각 하는 것이 아니라 학문의 분야가 달라도 연결하여 생각하며 발생되는 것이 곧 창의라고 생각하며 풀어나갔습니다. 글의 방향성에 맞추어 디자인 또한 자물쇠처럼 잠긴 우리의 사고를 ‘은유’ 즉, 사고의 열쇠를 통해 풀어나가는 이미지를 연출해 의미를 전달하고자 하였습니다.

Q. 고사장의 구체적인 분위기는 어떠했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홍대 디자인다윈
실기장 밖에서는 선배님들께서 응원을 해주셨고 고사장 내부는 학생 20명 정도 들어갈 수 있는 시각디자인과 강의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엄숙한 분위기에서 진행되었지만 감독관분들이 친절히 안내해주셨고 고사 때 사용된 테이블은 긴 강의 테이블로 두학생이 나누어 쓰는 구조여서 준비된 판자를 잘활용해 공간을 실용적으로 이용해야 했습니다.

Q. 합격의 주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항상 실기장에서 시험치듯 연습하고 소묘나 채색등에서 기초를 탄탄히 만든것이 가장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 선생님들께 자주 전문적인 피드백을 받아 각 학교에 맞추어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Q. 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이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간략하게 적어주세요.
가장 중요한 것은 항상 긴장을 놓지않는 마음가짐과 기본실력 갖추기 인 것 같습니다. 소묘력을 키워 놓으면 채색할 때에도 많은 도움이 되기 때문에 늘 연습해야 하고 그림의 상황을 크게 보면서 자기 진단을 내리는 모습 또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꾸준히 연습해서 실기장에서도 당황하지 않도록 자신만의 노하우를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미대입시닷컴 합격생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멋진 대학생활을 응원합니다!!

 

미대입시닷컴 원문보기

https://c11.kr/fd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