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대입시닷컴 SNS 온라인 합격생 인터뷰 송탄 그린섬 미술학원 용인대 공연제작 및 디자인학과 합격!

2019. 1. 19. 16:04미대입시닷컴 합격생 인터뷰

미대입시닷컴 SNS 온라인 합격생 인터뷰!


이번 주인공은 용인대 공연제작 및 디자인학과에 합격했다고해요!

경쟁률 7.67:1 를 뚫고 합격한 김O원 학생!

인터뷰 바로 볼까요!


1. 지원한 전형/학과의 지원동기는 무엇이며, 어떻게 준비했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무대디자인과가 있는 학교들 중 용인대의 커리큘럼을 살펴보았을 때 수업내용이 내가 원하고 배우고 싶었던 내용이여서 가고 싶었다.  


2. 학업성적(수능,내신)은 평소에 어떻게 준비했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수업시간에 최대한 졸지 않으려 노력하였고 난 학원 실기 준비로 공부시간을 뺏기는 만큼 학교와 학원의 쉬는 시간과 남는 시간에 공부하여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3. 실기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송탄 그린섬  

용인대는 그림 그리는 재료가 자유이기 때문에 연필로 그리면서도 볼펜과 물감을 섞어가며 준비했고 2시간이라는 짧은 시간 내에 여러 재료를 써야해서 시간 안에 완성할 수 있는 연습을 제일 많이 했었다.



★ 용인대 공연제작 및 디자인학과 합격생 재현작 ★


4. 실기고사 당일 출제문제는 무엇이었으며, 문제를 받고 어떻게 발상하여 풀어나갔는가?  

컴퓨터 프로그램을 이용한 연극무대를 그려본 적은 없었기 때문에 처음에 주제를 받았을 땐 조금 당황스러웠지만 그려왔던 그림들을 하나하나 떠올리며 연습했던 것에 적용해서 주제가 선명히 보여 지게 연출하려 노력했다.  


5. 고사장의 구체적인 분위기는 어떠했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송탄 그린섬  

주제가 조금 당황스러운 주제가 나오다보니 다들 놀란 것 같은 분위기였지만 금방 조용해지면서 집중하는 분위기였다.  


6. 합격의 주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선생님께서 지적해주신 부분을 다음번에 고쳐서 다시 그려보려 했고 나는 한번 완성한 그림을 한번으로 끝내는 것이 아니고 꼭 3~4번씩 더 그렸다. 그러다 보니 그 그림 자체를 안보고도 그릴 수 있고 그렸던 그림을 또 다르게 응용하여 다양한 투시로도 바꿔 그릴 수 있게 되었다.  


7. 미대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이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간략하게 적어주세요.  

한번 완성한 그림이라고 그냥 넘어가지 말고 여러번 꼭 그려야하며, 선생님이 지적해주신 부분을 잊지말고 반드시 고치도록 해야한다!  


 


더욱 많은 SNS 온라인 합격생 인터뷰는

미대입시닷컴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me2.do/GOclDUSW


미대입시닷컴 합격생 인터뷰 전체보기

http://interview.midaeips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