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대입시닷컴 SNS 온라인 합격생 인터뷰- 강남 메타코드 미술학원 - 숙명여대 공예과 합격!

2019. 1. 31. 12:36미대입시닷컴 합격생 인터뷰

안녕하세요 미대입시닷컴 에디터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미대입시닷컴 SNS 온라인 합격생 인터뷰 시간입니다~

강남 메타코드 미술학원 김0원 학생이 인터뷰의 대상인데요~

2018학년도 정시 숙명여대 공예과에 합격했다고 해요.

김0원 학생의 인터뷰와 재현작을 보여드리겠습니다~!


1. 지원한 전형/학과의 지원동기는 무엇이며, 어떻게 준비했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실기기간이 짧아 걱정이 많았습니다. 숙명여대가 평소 가고싶은 대학이기도 했고 스킬이나 밀도보다는 이미지표현과 과감한 레이아웃이 좀더 필요한 숙명여대 기초디자인 유형이 저에게 유리하다고 생각했습니다.  


2. 학업성적(수능,내신)은 평소에 어떻게 준비했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저는 모의고사 성적이 좋게 나온적이 없어서 수능때가지 점수를 올리려고 노력했습니다. 미술학원 끝나고 독서실에서 공부를 했고, 학원과 과외를 병행했습니다. 지진이라는 천재지변때문에 수능이 미뤄져서 수능 보름전부터는 공부에만 몰두할 수 있었고, 하루 10시간 정도 독서실에서 매일 공부했습니다.  


3. 실기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강남 메타코드  

저희학원에서는 시범을 자주 보여주셨는데, 선생님께서 시범보여주실때 물감농도, 색조합, 붓질 등등 사소한 것까지 따라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항상 그림 한장한장 할 때마다 끝까지 최선을 다해서 그리려고 노력했습니다.  


4. 실기고사 당일 출제문제는 무엇이었으며, 문제를 받고 어떻게 발상하여 풀어나갔는가?  

당일 소재는 멀티탭, 제시어는 소리라는 이미지가 나왔는데, 몇일전 연합평가에서 소리이미지를 연습해봤던 덕분인지 나름 쉽게 문제를 해석 할 수 있었습니다. 이미지단어에 충실하려고 많이 노력했습니다.  


5. 고사장의 구체적인 분위기는 어떠했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강남 메타코드  

조용한 분위기였습니다. 모두 집중해서 본인의 그림을 그렸습니다.  


6. 합격의 주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저는 실기를 늦게 준비한 만큼 남들보다 더 열심히 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하루하루 지적받았던 것을 기억하고 그날,혹은 그 다음날까지 고치려고 최선을다했습니다. 정시특강 때는 제가 실수하는 것들을 수첩에 정리해 두고,시험직전까지 반복해서 훑어보았습니다. 문제풀이를 할 때는 내가 교수님 입장이 되어서 뽑고싶다!라는 생각이 들게, 한번에 알아볼 수 있게 그리려고 노력했습니다. 내가 말로 설명하지 않아도 알아 볼 수 있도록 명쾌하게 그리려고 했습니다.  


7. 미대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이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간략하게 적어주세요.  

예체능 한다고 성적 무시하지 말고, 독하게 마음잡고, 실기와 성적의 벨런스를 잘 맞춰줬으면 좋겠어요. 항상 자만하지 말고, 곰 보다는 여우가 되려고 노력하세요.원장님께서 늘 하시던 말씀 ㅋ) 너무 힘들고 포기하고 싶을 때는 '나만'이라는 생각보다는 '모두'라고 생각해보세요! 항상 자신감 잃지 말고 여러분도 좋은결과 있길 바래요~!








강남 메타코드 미술학원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metacode.co.kr 



강남 메타코드 미술학원 공식블로그 바로가기! 

https://blog.naver.com/metamania1 



강남 메타코드 미술학원의 1:1 심층상담은 

미대입시닷컴에서 실시간으로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http://me2.do/55BxNZNr


미대입시닷컴 합격생 인터뷰 전체보기

http://interview.midaeips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