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대입시닷컴 SNS 온라인 합격생 인터뷰 - 강남 메타코드 미술학원 - 국민대 공업디자인학과 합격!

2019. 1. 31. 12:46미대입시닷컴 합격생 인터뷰

안녕하세요~ 미대입시닷컴 에디터입니다.


미대입시닷컴  SNS 온라인 합격생 인터뷰시간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강남 메타코드 미술학원으로부터 제공받았습니다~

강남 메타코드 미술학원의 신0범 학생이 그 주인공입니다!

2018학년도 정시 국민대 공업디자인학과에 합격했다고해요!

신0범 학생의 인터뷰와 재현작을 보러가시겠습니다~


 

1. 지원한 전형/학과의 지원동기는 무엇이며, 어떻게 준비했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평소에도 산업디자인과에 관심이 많았고, 국민대하면 누구나 가고싶어하는 드림대학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2. 학업성적(수능,내신)은 평소에 어떻게 준비했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사실 실기와 공부를 병행하려니 공부할 시간이 적어 많이 힘들었습니다. 수능 한달 전에야 EBS 연계교제를 끝마쳤는데, 이것만으로는 문제를 푼 양이 턱없이 부족하다는 것을 깨달았어요. 그래서 기출문제, 봉투형 모의고사 등 모의고사를 수능 시간에 맞추어 매일 풀며 문제를 푸는 양을 늘렸고 실제 수능이라 생각하며 실전 감각을 갈고 닦았습니다.  


3. 실기준비는 어떻게 했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강남 메타코드  

수능과 실기 모두 자신이 뭘 잘못했는지 제 3자의 시선으로 냉정하게 보려고 하였고, 

일신우일신과 자강불식을 입시하는 동안의 내 자신을 이끌어 가는 모토로 잡고 끊임없이 발전하려 노력했습니다. 


4. 실기고사 당일 출제문제는 무엇이었으며, 문제를 받고 어떻게 발상하여 풀어나갔는가?  

출제문제는 비닐 지퍼백에 생수병, 숟가락, 계란, 키켓초코바 중 1개를 선택해서 타월과 함께 보이도록 넣어 나머지 3개 사물은 넣지 않은 상태로 전체 구도를 잡아 묘사하시오였고, 표현재료는 8색 크레용, 더존4B연필, 볼펜, 연필깎이, 지우개였습니다. 출제문제를 받고 제시물이 많아 약간당황했지만 지원자들 모두가 같은 상황이라고 생각하며 마인드 컨트롤 하였습니다. 모든 그림의 구성적 논리는 다르지 않고, 누구나 공감 할 수 있는 말이 되는 그림을 그리라는 총 원장 선생님의 말을 되새기며 그렸습니다. 각 소재들이 특징을 발휘하여 제역할을 할 수 있게 효과적으로 구성 하려 노력했고, 국민대 유형이 기초조형평가로 바뀌고, 소재별표현력이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주어진 사물들의 모든 질감을 제대로 표현하는 것에 포커스를 맞추었습니다.  


5. 고사장의 구체적인 분위기는 어떠했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강남 메타코드  

조용하고 집중력있는 분위기 였습니다.  


6. 합격의 주요인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미대입시닷컴 midaeipsi.com  

수업할때 어려운문제를 많이 풀어서 그런지 시험당일 문제는 오히려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유형으로 느껴졌습니다. 많은 문제풀이 경험과 기본기를 다지려고 노력한것이 원인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7. 미대입시를 준비하는 후배들이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면 간략하게 적어주세요.  

입시의 가장 핵심은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잘 할 수 있는 것도 안되는 경우가 많고 또 안좋은 생각에 잠겨 스스로를 무너뜨릴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자신이 처한 상황안에서 나아가는 쪽만 바라봐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게 긍정적인 마음으로 우직하게 나아가다 보면 분명 좋은결과가 있을것입니다!  





강남 메타코드 미술학원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http://metacode.co.kr 



강남 메타코드 미술학원 공식블로그 바로가기! 

https://blog.naver.com/metamania1 


강남 메타코드 미술학원의 1:1 심층상담은 

미대입시닷컴에서 실시간으로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http://me2.do/55BxNZNr


미대입시닷컴 합격생 인터뷰 전체보기

http://interview.midaeipsi.com/